타이타닉, 재개봉 영화 명작은 영원하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타닉, 재개봉 영화 명작은 영원하다

by 미최 2024. 1. 4.
반응형

타이타닉호

 

1. 타이타닉 영화 소개

<소개>

"타이타닉"은 1997년 제임스 카메론에 의해 감독, 각본, 공동제작, 공동편집 된 대서사적인 로맨스와 재난 영화입니다.

그 영화는 1912년 RMS 타이타닉호의 향해를 묘사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잭 도슨과 케이트 윈슬렛이 연기한 로즈 드윗 부커 터 사이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영화 타이타닉은 감독, 공연, 촬영기법 그리고 음악적인 면에서 광범위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거대한

상업적인 성공이었고, 그 시대에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이기도 했습니다. 타이타닉은 1959년 벤허가 세운 기록과 

타이를 이루며 11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타이타닉은 종종 장관을 이루는 영상, 역사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비극적인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사랑의 이야기의 감정적인 영향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비평가들은 또한 특정한 역사적인 부정확성과 멜로드라마적인 요소들을 지적하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타이타닉"은 영화의 역사에서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영화로 남아 있습니다.

 

<등장인물>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타이타닉호에 탑승할 수 있는 3등석 티켓을 따는 젊고, 무일푼인 예술가입니다. 잭은 로즈와 사랑에 빠지는 자유분방하고 모험심이 강한 사람입니다.

 

로즈 드윗 부카터(케이트 윈슬렛)

부유한 약혼자 칼과 함께 타이타닉호에 탑승하는 젊은 상류층 여성입니다. 로즈는 자신의 특권적인 삶에 갇혀 있는 것을 느끼고 잭에게 반해 금지된 로맨스를 시작합니다.

 

칼 헉클리(빌리 제인)

로즈의 부유하고 지배적인 약혼자로 칼은 20세기 초 상류층의 사회적 기대와 제약을 대변하는 인물입니다.

 

에드워드 제임스 스미스선장(버나드 힐)

타이타닉호의 항해를 책임지는 선장으로 재난을 처리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는 인물입니다.

 

토마스 앤드류스 (빅터 가버)

타이타닉호의 설계를 맡은 그 배의 수석 설계자로 앤드류스는 배의 취약성을 깨달으면서 점점 괴로워하는 인물입니다.

 

몰리 브라운 (케이시 베이츠)

잭과 친구가 되는 부유하고 거침없는 일등석 여성으로 잭과 로즈의 든든한 지원자입니다.

 

파브리치오(대치 누치)

잭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동료인 3등석 승객으로 그는 잭의 모험심과 낙관주의를 공유하는 관계입니다.

 

올드 로즈(글로리아 스튜어트)

노인 로즈는 타이타닉호에서의 그녀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내레이션 합니다. 그녀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타이타닉 수상 내역

<수상내역>

1988년

23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여우 조연상)

7회 MTV 영화 & TV 어워즈(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남자배우상)

7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음악상, 주제가상, 음향편집상, 음향믹싱상, 시각 효과상)

4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 부분 여우조연상)

50회 미국 감독 조합상(감독상 영화 부분)

10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촬영상, 음악상)

5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작품상-드라마, 감독상, 음악상, 주제가상)

23회 LA 비평가 협회상(미술상)

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감독상)

11회 유럽 영화상(베스트 유러피안 여우주연상)

 

3. 명대사 & 리뷰

 

<명대사>

"나는 세계의 왕이다! "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당신이 점프하고, 나는 점프, 기억합니까?"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절대 놓지 않을 거야, 잭. 절대 놓지 않을 거야." 로즈 드윗 부가티 (케이트 윈슬렛)

"나를 당신의 프랑스 소녀들 중 하나처럼 그려주세요." 로즈 드윗 부가티 (케이트 윈슬렛)

"84년 만에.." 올드로즈 (글로리아 스튜어트)

"여기가 그들이 싸웠던 곳이고, 여기가 피를 흘린 곳이고, 여기가 그들이 죽은 곳입니다." 브록 로벳(빌 팩스턴)

 

 

<리뷰>

타이타닉은 1997년 개봉과 동시에 광범위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연출, 특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와 케이트 윈슬렛의 연기, 인상적인 특수효과, 그리고 영화의 감정적인 영향을 칭찬했습니다.

또한 타이타닉은 주요 수상 후보였으며 11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셀린 디온이 공연한 "My Hear Will Go On"의 원곡상을 포함한 결과입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야기 전개에서 특정한 역사적 부정확성과 멜로드라마의 측면을 회고적으로 비판했지만 전반적인 긍정적인 평판이 주를 이뤘습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